본문 바로가기
아프리카치타와 함께하는 재테크/짠테크

Happy new year! 다들 새해 목표 세우셨나요?

by 아프리카치타 2022. 12. 31.

2022년의 마지막 저녁.

 

2022년을 보내며 아쉬운 마음이 있지만,

저는 2023년이라는 또 다른 새해를 맞이하는 희망과 설렘이 더 큽니다! (그래서 아직은 젊다! 라고 최면중...ㅋㅋ)

 

오늘 새해 계획을 짜는 도중에,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새해 계획을 짜고 있는지 궁금해서 살짝 엿보고자 해요

키워드 : 새해목표/새해계획/새해결심으로 알아보았습니다. SNS에 어떤 내용들이 언급되고 있을까요?

※ 출처 : Sometrend

 

1. 새해목표 : 건강 관련 내용이 압도적!

- 건강 관련 키워드가 가장 눈에 띄네요 : 건강/다이어트/헬스/헬스장/필라테스/운동 등등!

- 공부 관련 키워드도 적지 않습니다 : 공부/영어/자격증!

 

2. 새해계획 : 건강 뿐 아니라 다양한 계획들이 언급되었네요

- 독서관련 키워드 (책/독서), 약간은 철학적(?) 키워드 (습관/마지막), 공부 키워드 (공부/영어) 등 다양하네요

- 특이한건,, 예술 키워드가 있네요 (바이올린/촬영)

3. 새해결심 : 다양한 취미를 경험하고자 하는 키워드가 많이 반영되어 있네요

- 특히 유튜브를 시작하겠다는(!) 결심이 눈에 띕니다.

 

▶ 종합해본 결과, 가장 많이 언급된 두 키워드는 역시

1. 건강 관련 키워드

2. 공부 관련 키워드

로 요약할 수 있겠네요

 

사실 제 새해 계획도 비슷합니다.

1. 건강

- 골격근량 40kg대로 만들기!

- 체지방률 한자릿수대로 만들기!

 

2. 공부

- 재테크 공부 (주식/부동산 등)하여 파이프라인 구축하기

- 독서 (1주일 최소 1권 이상)

- 영어공부 (Business English)

 

열심히 해서 2023년 말에는 행복한 미소 지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!

 

이 글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,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23년 대박나시길 바랍니다^^

댓글